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Distribution Product/Sercive
JCB R&D

공공기관

비강 충전재
비강충전재란 비출혈 및 기타 다른 부위의 수술 후 지혈 또는 상처치유 및 통증겸감, 유착방지를 목적으로 사용하는 생체재료로써, 비강 내 삽입 후 수분공급을 통해 팽창, 압박하여 지혈이 되는 제품입니다.

정상 호흡기 상피세포는 점액섬모배출운동(mucociliary chlearance)을 통해 상기도의 먼지, 세균, 공해 물질 등을 정화하여 항상성을 유지하는 매우 중요한 기능을 수행하고 있어, 비강 및 부비동에 대한 수술 이후에는 수술로 인해 파괴된 상피세포의 재생을 촉징하고 비점막의 출혈을 막기 위한 비강충전재가 필요합니다.

비강의 가장 흔한 질환은 비출혈(코피) 및 비중격만곡증으로서 전 인구의 10% 정도가 심각할 정도의 비출혈을 경험하며, 0-5세의 소아 중 30%, 6-10세의 소아 중 56%, 11-15세의 소아 중 64% 환아가 한 번 이상의 비출혈을 경험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경미한 출혈로 가정에서 처치 가능하지만, 환자와 의사 모두가 두려움을 느낄 정도의 출혈이 발생하기도 하여 신속하게 치료하지 않을 경우 저혈압, 저산소증, 빈혈, 기도흡입, 사망 등의 합병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국내 내시경 부비동 수술 건수는 주요 수술 중 6번째이고, 연간 약 8%의 증가 추세로 대부분의 경우 비강충전재를 사용하여 연간 사용량은 10여만개 이상으로 추정됩니다.

현재 판매되고 있는 제품의 경우 비강충전재 자체의 성분으로 인하여 환자의 통증을 감소시킬 수 있다고 알려져 있는 제품은 없으며, 대부분의 제품이 수입품으로 20만원 이상의 고가 제품이기 때문에 환자에게 큰 경제적 부담을 주고 있는 실정 입니다.

현재 상용화되고 있는 비강충전재의 단점인 코막힘과 두통 등 심한 불편감, 점막의 반흔 형성, 수입품에 의존, 고가 등을 보완하기 위해, 아래의 기술 혁신성을 목표로 개발을 시작하였습니다.
Features include:
  • 삽입 후 제거할 필요가 없고, 사용 목적에 따라 분해 기간이 조절 가능한 생 분해성 비강 충전재
  • 지혈 효과와 상처 치유 능력이 동시에 탁월한 비강 충전재
  • 안전성이 검증된 천연 식물성 Cellulose와 히알루론산 사용
  • 지혈 작용, 반흔을 줄이는 상처 치유 촉진, 통증 조절, 유착 방지

Order Information

Category Product Name Cat No.
등록된 게시물이 없습니다.
Search